청도군-태원이노베이션, 치매예방 스마트 콘텐츠 지원 업무협약 체결(19.08.30)
관리자
2020-03-17

청도군은 29일 스마트 콘텐츠 개발회사인 ㈜태원이노베이션(대표 박재범), 대구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(교수 조용현)과 건강한 실버세대를 위한 치매예방 스마트 콘텐츠 시스템에 관한 실증서비스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.

 

이 스마트 콘텐츠는 노인 및 치매 환자의 두뇌 활동과 인지 활동의 개선에 영향을 주는 케어 콘텐츠로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력 관리를 통해 체계적이고 비약물적인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.

 

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기관들은 청도군 노인복지회관에 설치해 어르신들의 치매예방 및 체력증진으로 건강한 노후와 함께 치매예방 관련 스마트 콘텐츠 시스템의 실증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추진돼 복지 및 보건사업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자고 약속했다.

 

이승율 청도군수는 “신개발 스마트 콘텐츠를 지원해준 협약기관에 감사드린다. 지역 어르신들의 복지와 문화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특히 치매 극복 문화 확산에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출처 : 경북일보 - 굿데이 굿뉴스(http://www.kyongbuk.co.kr) / https://www.kyongbuk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013518​​ 

 

목록